완결 애니 : 1041작품 / 18384화
지난 완결 애니 : 1019작품 / 18081화
이번분기 감상 완결 애니 : 22작품 / 303화
지난분기 신작애니
월 : 마나리아 프렌즈, 우에노 씨는 서툴러
화 :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
수 : 3D 그녀 리얼 걸 2기, Circlet Princess, 나에게 천사가 내려왔다, 카케구루이
목 : Revisions, 동거인은 무릎 때대로 머리 위, 케무리쿠사
금 : 5등분의 신부, 걸리 에어포스, 약속의 네버랜드
토 : 데이트 어 라이브 3기, 도메스틱한 그녀, 마법소녀 특수전 아스카, 미소의 대가,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
일 : W'z, 소드 아트 온라인 -엘리시제이션-, 엔드로, 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어
총 21작품
간단 감상
3D 그녀 리얼 걸 2기(B+)
- 무난한 러브스토리
- 둔감함은 있을진 몰라도 발암요소는 없어서 편하게 봤다.
5등분의 신부(B-)
- 원작 인기를 반영하듯 스토리의 큰 틀은 괜찮다.
- 세부적인 스토리 컷신은 그래도 봐줄 만은 하다.
- 개연성 부분에서는 좀 문제가 있긴 하다.
- 작붕은 일어나긴 했는데 작붕이 난거면 났다고 본다.
- 그냥 B급 야겜 애니화라 생각하니 되게 좋게 보인다.
Circlet Princess(B*)
- 액션물
- 액션신, 일반신 보통
Revisions(A-)
- 1월 신작인데 웹방영으로 12화까지 나와버려서 스트레이트 감상
- 적절한 3d와 2d의 조화
- 기승전결이 뚜렷하고 조연들도 개성이 있다.
W'z(B*)
- 핸드 셰이커 2쿨
- 1쿨만큼의 이펙트는 없었다.
걸리 에어포스(B+)
- 전투신은 나쁘지는 않다.
- 아직 메인스토리는 안나와서 스토리여부는 2기가 나와봐야 알 것 같다.
나에게 천사가 내려왔다.(A*)
- 원래는 애들을 보려고 했으나 보다보니 먀네가 더 귀엽다.
데이트 어 라이브 3기(A-)
- 2기보다는 좋다.
- 회사 사정상 마지막화의 임펙트가 좀 크다. 4기는 안나올듯
- 전반부, 후반부해서 2가지 에피스도가 있는데 둘 다 나쁘지는 않았다.
도메스틱한 그녀(A-)
- 아침드라마
- 동생쪽이 불쌍해 보였다.
동거인은 무릎, 때대로, 머리 위(B+)
- 고양이 키우는 애니
-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은 볼만 할 것 같다.
- 인간시점, 고양이시점을 나눈것이 +요인
마나리아 프렌즈(A*)
- 10분
- 작화는 엄청나게 좋은데 졸리는게 단점
마법소녀 특수전 아스카(B+)
- 구르고 구르는 흔한 마법소녀
- 마법+밀리터리에 암울한 분위기
미소의 대가(B+)
- 서로 싸우는 두 나라에 주인공을 1명씩 넣는 투 사이드 체제
- 나름 세계관도 있고 캐릭터간에 갈등도 있다.
- 아쉬운점은 1쿨이라서 이 모든걸 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부족
- 마무리는 뜬금포
소드 아트 온라인 -엘리시제이션-(A-)
- 소아온 스러운 스토리
- 전투신은 단조로우나 중간중간 괜찮은 퀄러티를 뽑아내서 보는 맛은 있다.
- 잊을만하면 나오는 한마디에 반하게 하기, 찌푸리게 하는 19금어필
- 가치관 설명이나 생명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 이세계가 아닌 게임 속 NPC다 보니 몰입이 안된다.
약속의 네버랜드(A*)
- 2기 예정
- 대세 미소녀물이 아니다.
- 심리싸움
- 아이들이 좀 많다 보니 공기화된 애들이 있다.
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(B*)
- 진행도는 빠른 편
- 원작은 안본 입장에서 템포를 따라가기 어렵다.
- 4기는 안챙겨볼듯
엔드로(B+)
- 동글동글하며 부담없이 보기에 좋다.
- 파업하는 마왕
우에노 씨는 서툴러(A-)
- 10분
- 여주가 남주를 꼬시려고 하다가 실패하는 일관적인 스토리
- 발명품 탐난다.
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(A-)
- 이세계물
- 말이 슬라임이지 치트급 캐릭터
- 하나 다른걸 고르자면 여자가 꼬이지 않는다.
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어(S)
- 일반적인 연애물
- 갓작품이 되기 위해서는 캐릭터가 얼마나 살아있냐에 따라 다르다
- 서기가 안나오면 재미가 없었다.
카게쿠루이 2기(B+)
- 무언가 마무리가 된 것은 없고 몇가지 두뇌전
- 무얼 하든 주인공이 한건을 하겠지 란 생각에 긴장감이 들지 않았다.
케무리쿠사(S)
- 케모노프렌즈 1기에 이은 3d저예산 애니
- 감독의 차이라 이런 결과를 가져온다는걸 보여준다.
- 시작부터 무언가 이상한 세계관에 많은 떡밥
- 11화는 다시봐도 감동 및 떡밥회수, 엔딩 갓
지난분기 신작
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
죠죠의 기묘한 모험 5부
도로로
방패용사 성공담
총 4작품
이번분기 신작
월 : 8월의 신데렐라 나인,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, 소멸도시, 진격의 거인 3기 2쿨, 한밤의 오컬트 공무원
화 :
수 : 다이아몬드 에이스 3기, 원펀맨 2기, 이 세상 끝에서 사랑을 노래하는 소녀, 이세계 콰르텟
목 : 도우미 여우 센코 씨, 현자의 손자
금 :
토 : 센류소녀, 음란한 아오는 공부를 할 수 없어, 후르츠 바스켓
일 : 귀면의 칼날, 노부나가 선생님의 어린 아내, 우리는 공부를 못해
총 17작품
감상한 완결작
없음
'AN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19 4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9.10.08 |
---|---|
2019 3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9.07.29 |
2019 1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9.01.10 |
2018 4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8.09.30 |
2018 3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8.07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