완결 애니 : 985작품 / 17602화
지난 완결 애니 : 972작품 / 17425화
이번분기 감상 완결 애니 : 13작품 / 177화
지난분기 신작 완료애니
월 : 식극의 소마 3기, 우마무스메
화 :
수 : 3D 여자친구 리얼 걸, 하이스쿨 DxD Hero
목 :
금 : 노예구,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, 코믹 걸즈
토 : Beatless, Lostorage Conflated Wixoss, 마법소녀 사이트, 풀메탈 패닉 4기, 히나마츠리
일 : 달링 인 더 프랭키스,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,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 편
총 15작품
간단 감상
3D 여자친구 리얼 걸(A-)
- 제목 그대로 연애물
- 여주가 배려감 넘쳐서 보게 됐다.
- 갈등요소는 일반적
Lostorage Conflated Wixoss(A-)
- 위크로스판 완결편
- 1,2기의 캐릭터들이 총 출동
- 루리그들의 액션이 적어져서 룰을 모르는 입장에서는 보는 재미는 좀 줄어들었다.
- 마지막 전개가 좋은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대로 끝나서 개운한 편
- 요즘에 이정도 완결이면 상대적으로 좋은편
노예구(A*)
- 노예 설정과 초반 자극한 장면으로 초반 몰입도는 좋은편
- 캐릭터가 많아지고 각 캐릭터간에 과거나 사연소개가 좋음
- 그러나 시간편성의 실패로 캐릭터 잎사귀는 살렸으나 총 스토리 줄기는 망함
- 사기템을 들고 뭘 하지도 못하는 중간보스
달링 인 더 프랭키스(B*)
- 일단은 메카물
- 메카장면의 중간중간은 그렌라간이 떠오르기는 하는데 열혈은 아니다.
- 초반 전투씬은 나름대로 달아오르기에 부족함은 없어보였다.
- 중반 일상편은 너무 심하게 길었다.
- 중후반 전개가 갑작스럽고 떡밥회수가 제대로 이어지지 않고 흐지부지해 보이는게 있다.
- 각본과정에서 변경이 됐거나 초반에 큰 틀이 안잡혔던거 같았던 느낌
- 결말 진짜....
마법소녀 사이트(A*)
- 마법소녀(마마마)물
- 초반부터 후반까지 생각보다 잔인하게 묘사가 되어 있다.
- 감정을 심하게 망가뜨리는 모습이 자주 나온다.
- 오빠는 여러모로 대단하다.
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(B*)
- 그냥 건게일 보다는 나았다.
- 서바이벌 생각해서 전투에 부조리함을 느끼지 말고 여주 귀여운 맛에 보면 된다.
식극의 소마 3기(B*)
- 분할로 인한 총 2쿨
- 나름 2쿨인데 진행이 완결난것이 아니라서 평가를 내리기엔 애매
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(B+)
- 더블 연애물
- 적당한 개그 및 망가짐
- 보는데 무리는 없다.
우마무스메(B*)
- 아마도 스포츠물
- 스포츠와 아이돌을 1화에서 다 보여주고 진행노선을 스포츠로 정한것 같다.
- 박진감이 있는듯 하면서도 없는듯
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 편(A+)
- 오랜 세월이 지났으나 옛날 느낌을 최대한 잘 살렸다.
- 사쿠라 스스로도 성장한 모습이 보이며 여타 다른 주인공들에 비해서도 판단력이 좋다.
- 이제 중간을 지난 느낌이라 이대로만 되면 좋은 평가가 나올것 같다.
코믹 걸즈(B+)
- 일상물
- 프로 지망 작가의 희망편
- 근데 주인공은 아무리봐도 절망밖에 보이지가 않는다.
풀 메탈 패닉 4기(B-)
- 제작 사정으로 인한 중간 완결
- 중간 몇몇을 제외하면 작화는 나쁘지 않았다.
- 전개가 빠르게 이어지고 편 넘어가는것이 약간 두서가 없었다.
하이스쿨 DxD Hero(B*)
- 전체적으로 깔끔한 전개
히나마츠리(A+)
- 개그물
- 마음놓고 웃을 수 있는 작품
- 히나보다는 안즈나 히토미이야기쪽이 더 재미있다.
지난분기 신작
에미야 씨네 오늘의 밥상(1달 1방송)
페르소나5
총 2작품
단편 3분작
- 건널목 시간
= 건널목을 사이에 두고 2명이서 만담
= 이캐릭 저캐릭 나오는데 모두 특징이 잘 잡혔다.
- 앨리스 or 앨리스
= 귀여움에 보는 단편
= 장편 나오면 좋겠다.
극장판
- 프리즈마 이리야
= 3기 이후 3기 세계관의 과거편
= 딸빠에서 나오는 몇가지 if요소를 스토리에 잘 넣었다.
= 극장판 다운 연출과 성공적인 시간분배
- 주문은 토끼입니까
= 긴 이야기를 묶은 에피소드
= 아주 잠깐을 제외하면 작붕이 없다.
= 코코아편은 상대적으로 재미가 없었다.
-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
= 본편 2기와 3기 사이
= 전개는 늘상 같은 전개
= 스토리 구성상 시리어스하긴 한데 실상 그거보다는 액션이 더 눈에 띈다.
이번분기 신작
월 : Island, 은혼, 즐겁게 놀아보세, 진격의 거인 3기, 플라넷 위드, 하네바드
화 : 사신짱 드롭킥
수 : 오버로드 3기, 중간관리톡 토네가와
목 :
금 : 스노라하장의 관리인 씨, 이세계 마왕과 소환 소녀의 노예, 천량, 칠성의 스바루
토 : 그랑블루, 로드 오브 버밀리온 홍련의 왕, 살육의 천사, 아득한 리시브, 치오짱의 통학로, 해피 슈가 라이프
일 : 백련의 패왕과 성악의 발키리, 약속의 칠석 축제, 유라기장의 유우나 씨, 일하는 세포
총 23작품
감상한 완결작
없음
'AN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19 1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9.01.10 |
---|---|
2018 4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8.09.30 |
2018 2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8.04.07 |
2018 1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8.01.11 |
2017 4분기 애니 정리 (0) | 2017.10.27 |